사무실 추천받기

검토 가능한 35,000여개 공간에서 목적과 요구에 적합한
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추천 사무실을 전달드립니다.

목적(선택)

1. 선호권역(선택 또는 입력)

2. 필요면적(선택 또는 입력)

3. 월간 예산설정(선택 또는 입력)


제공되는 자료에는 Rent free 및 예상협의가와 같은 비대칭정보를
반출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항목들에 대한 기입은 필수사항 입니다.
문의내용

로그인

뉴스

미래에셋, 8000억 대 을지파이낸스센터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

  • 2023-03-22 08:31:16
  • 265



미래에셋자산운용이 오는 2027년 준공 예정인 서울 중구의 8000억 원대 프라임급 오피스 빌딩을 인수한다.

지난해 미래에셋그룹이 여의도 국제금융센터 (IFC 타워) 인수전에서 발을 뺀 이후 첫 대형 빌딩 거래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.

 

14일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을지파이낸스센터 인허가를 받고 프로젝트파이낸싱(PF) 등을 통해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아이비네트웍스가
을지파이낸스센터(EFC) 매각 우선협상대상자에 미래에셋자산운용을 선정했다고 전해진다. 거래 규모는 3.3㎡(1PY) 당 4150만 원이 적용돼 총 8172억 수준이다.

매각 자문사는 세빌스코리아가 맡았다.

미래에셋운용을 포함해 삼성 SRA, 코람코 등 대형 자산운용사들이 입찰 경쟁을 벌였으나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자금조달 등에서 강점을 보이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.

업계에서는 이 건물을 미래에셋 측에서 리츠 형태로 매입한 뒤 본사 건물로 활용할 것이라고 예측했으나, 미래에셋운용 측은 인수구조나 본사 활용 여부는 정해진 게 없다고 선을 그었다.

을지파이낸스센터는 연면적 6만4989㎡, 지하 7층 ~ 지상 24층 규모로 개발되는데, 도심권역(CBD) 내 오피스 신규 공급 부족으로 인해
임대료 상승 및 공실률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과 함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.​



댓글

댓글 남기기

부정클릭 감시중
임대 문의하기